본문 바로가기

그룹명/유적지 탐방

창덕궁

 

2017-09-19

 

정말 오랫만에 창덕궁을 찿습니다.

 

돈화문창덕궁의 정문인 것을...

그리고 홍화문창경궁의 정문인 것과 더불어 처음 알게되어

우리나라 역사에 대해

내가 너무 모르고 지내 왔다는 데 대한 자책감으로

마음이 편치 못하네요.

 

 

두어달 전 어느 월요일에 찿아 왔던 창덕궁!~~

그러나 그땐 월요일이라서 문을 개방하지 않는다 하여

그냥 돌아서 왔던 그 아쉬움을 오늘에야 달래 봅니다.

 

돈화문 안의 모습

 

상사화(꽃무릇)이 한창이네요.... ㅎ

 

 

 

 

 

국가의 공식적인 대소사를 거행했던 장소.

 

 

 

국가행사에

이렇게 향을 피워

행사를 더욱 품위있게 이끌어 가도록 유도한 점이

아주 돋보여요.

 

인정전 앞 광장 정경 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선정전 내부

 

 

고궁을 찿은 사람들....

특히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전통의상으로 나들이에 나선 모습들이

너무 정겹네요.......   ㅎ

 

 

낙선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석복헌

 

 

 

고색창연한 이 건물은

낙선재에서 연결된 석복헌수강재 건물이네요.

 

 

수강재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취운정

 

낭만적인 이름의 누각이네요.... ㅎ

그런데 이곳엔 출입이 금지된 구역이군요.

 

 

 

낙선재의 툇마루는

야릇한 여유로움을 선사하네요..... ㅎ

 

 

한정당

 

이곳도 출입금지구역이구요 ...

 

 

한정당

 

내밀하고 한적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네요.

 

낙선재수강재의 뒷켠에는

이렇게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빼곡히 들어선

후원이 자리하고 있어

정감이  가네요......    ㅎ

 

한정당(한가하고 고요한 집)

 

고요함이 느껴지네요.

 

 

 

 

낙선재 뒷뜰

 

 

 

 

낙선재  후원의 여유로운 정경들

'그룹명 > 유적지 탐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창덕궁&창경궁  (0) 2017.10.15
하남시 이성산성(二聖山城)  (0) 2011.07.24